1

츠치야 타오가 혀 수술을 한 이유

ˍ 2020. 10. 7.
반응형

쿠로야나기 테츠코(黒柳徹子)의 토크 프로그램 테츠코의 방(徹子の部屋)에 출연한 츠치야 타오가 자신에 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츠치야 타오 이름의 유래

츠치야 타오 에서 타오는 太鳳인데 太い는 크다는 뜻이고 鳳는 큰 새, 봉황, 불사조 피닉스의 뜻이다. 츠치야 타오의 어머니가 츠치야 타오가 태어나기 전에 꿈을 꾸었다고 한다. 꿈에서 옛날 서당에 있을 것 같은 책상이 보이고 책상 위에는 하얗고 긴 종이가 놓여있었는데, 어떤 아기가 붓으로 '土屋太凰, 2월 3일 태어난 여자'라고 쓰고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2월 3일에 태어날 예정도 없었고, 그때는 병원에서 아기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아직 말해주지 않아서 여자 아이인지도 모르고 있던 때였는데, 정말로 2월 3일에 츠치야 타오가 태어났다고 한다.

 

현재 츠치야 타오의 이름을 한자로 쓸때 土屋太鳳 이렇게 쓰는데, 꿈에서 본 이름의 맨 끝 한자는 鳳凰(봉황, 일본어로 발음하면 '호오')의 凰(황, 일본어 발음으로 '오')을 써서 土屋太凰 이었다고 한다. 그런데 凰자가 아직 인명한자로 사용된 적이 없었고 사용하면 안되었기 때문에 취음자(当て字, 한자 본래의 뜻과는 관계없이 음이나 훈을 빌려서 쓰는 한자)로 鳳을 써서 太鳳가 되었다고 한다. 

 

츠치야 타오의 언니와 남동생 이름도 독특해

츠치야 타오의 언니의 이름은 炎伽(호노카)인데 마침 바르셀로나 올림픽때 태어나서 히노카구츠치(火之迦具土)라고 하는 옛날 신이 있느데 그 火之迦를 써서 지은 이름이라고 한다. 

츠치야 타오의 남동생 이름은 신바(神葉) 인데,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이온킹'을 보고 심바(주인공 사자)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츠치야 타오와 언니, 남동생의 이름이 모두 독특한 것 같다. 츠치야 타오는 어머니께서 손자들은 평범한 이름으로 짓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고 한다. 

 

츠치야 타오의 어머니의 출신 대학

진행자인 쿠로야나기 테츠코(黒柳徹子)와 츠치야 타오의 어머니는 같은 대학교 출신(도쿄 음악대학)이라고 한다.  어머니가 일년에 한번씩은 쿠로야나기 테츠코와 내가 같은 대학 출신이라고 말씀하신다고 한다.  어머니는 피아노 전공이었다고 한다.  

 

미스 피닉스 오디션

2005년 츠치야 타오가 10살때 신문에서 '미스 피닉스' 라는 오디션 공고를 보고 앗, 나하고 같은 이름이다 라고 생각해서 신청서를 써서 보냈다고 한다. 이 오디션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받았다.

 

츠치야 타오, 혀 수술을 받았다

츠치야 타오는 고등학생 때, 말을 할때 발음이, 예를 들어 라리루레로 라던지 타치츠테토 같은 발음이 잘 안되어서 치과에 갔었다고 한다.  의사가 말하길, 혀와 이어져있는 부분이 있는데, 밑에 츠치야 타오가 손가락을 혀 모양으로 만들어서 설명하고 있듯이, 이어진 부분이 혀 끝과 가까워서 혀가 보통사람에 비해 조금만 움직이는 상태였다고 한다.

 

그래서 그 이어진 부분을 잘라서 혀가 더 길게 움직이게 만드는 수술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수술이 잘 되었다고 한다. 

 

무용 전공의 츠치야 타오

츠치야 타오는 일본 여자 체육대학교에 재학중이다. 연기 활동으로 대학교에 자주 출석을 못해서 대학교 8학년이라고 말했다.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서 온라인 수업을 하고 있다고 한다.  운동과학과, 무용학 전공이다. 아래는 고등학교때 창작 댄스 전국 대회에 나가기 전 연습하는 모습이다.

 

츠치야 타오는 일본무용과 클래식 무용을 3살때부터 배우고 있다고 한다. 언니가 먼저 무용을 했는데, 언니가 하는 것을 보고 같은 걸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언니와 남동생도 일본 무용을 하고 있다고 한다. 

 

뮤지컬 로마의 휴일

츠치야 타오는 현재 뮤지컬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 햅번 역을 맡아서 공연하고 있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